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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정부24 쉽고 편리한 전입신고+(플러스) 윈스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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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전입신고+(플러스) 윈스톱 서비스란?

전입신고와 함께 요금 감면 대상자에게 전기요금. 텔레비전 수신료,도시가스 요금 등의 감면과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 등을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이다

✔️전입신고
✔️요금감면 일괄신청 (사회적 배려 대상자)
✔️ 초등학교 배정정보 신청
✔️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전입신고만 신청 가능

▪️전입신고+(플러스) 윈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정부24에 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정부24 메인 페이지에서 전입신고+를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에서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입신고+ 바로가기👇

 

전입신고 |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전입신고와 함께 다른 서비스도 일괄 신청 가능

전입신고 신청서 작성 중 추가 신청 동의를 통해,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초등학교 배정정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전입신고 용어와 자주 묻는 질문

 

전입신고 용어 설명
✔️세대주 : 한 세대의 대표자
✔️세대원 : 한 세대를 구성하고 있는 식구
✔️전입지 : 이사온 곳
✔️전출지 : 전에 살던 곳

Q1. 온라인 전입신고 시 세대주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정부24 홈페이지 메뉴의 [서비스 > 간편확인/안내 > 사실/진위확인 > 세대주확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2. 전입신고 후 처리상태가 세대주 확인' 미접수'로 확인됩니다

전입지 세대주의 본인확인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전입지 세대주가 직접 [세대주확인] 메뉴를 통해 세대주 확인을 처리해야 합니다

👇자세한 답변 보러가기👇

 

 

전입신고 신청을했는데 계속 미접수로 보여집니다 | 자주묻는질문(FAQ) | 고객센터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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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전입지 세대주 확인까지 완료되었는데 처리상태가 세대주 확인 '미접수'로 확인됩니다

세대원이 세대주를 포함하여 신고하는 경우나, 세대원이 만1 9세 미만의 세대원을 포함하여 신고하는 경우, 추가로 전출지 세대주의 본인확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출지 세대주가 직접 [세대주확인] 메뉴를 통해 세대주 확인을 처리해야 합니다

👇자세한 답변 보러가기👇

 

[전입신고] 전입지 세대주 확인까지 완료되었는데 처리상태가 미접수로 확인됩니다. | 자주묻는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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